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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방송(7월 4일)
- · 등록일 : 2011-07-04
- · 재생시간 : 00:11:17
- · 조회수 : 3,309
- · 좋아요 : 0
<헤드라인>
- 보령시가 태풍과 장마를 예방하는데 철저한 대비책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시민들에 대한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직자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추진하고 있는 민선 5기 1주년
기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무선 보안을 위한 공직자 교육과 모유수유 저변확대를
위한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민원 사전 예약제"를 시행합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인사> 안녕하십니까.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류지현입니다.
보령시 성주면사무소 직원과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가꾼 농장인 ‘사랑농장 감자 캐기 체험학습장’이 최근 감자 캐는 시기를 맞아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농촌체험 학습장으로 개방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7월 1주 비바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1. 보령시 태풍·장마 예방 만전
보령시가 장마에 따른 폭우와 태풍에 의한 각종 피해에 대해 철저한 대비책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태풍 곤파스에 의해 큰 피해를 입었던 보령시는 제5호 태풍 메아리에 대비해 긴급 대책회의 등을 갖는 등 예방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자 막 : 제 5호 태풍 메아리 예방 만전
특히 보령시는 이시우 시장을 중심으로 휴일동안에 전 행정력이 동원돼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한 가운데, 직원 비상연락망 정비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비상근무체계별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했습니다.
자 막 : 비상연락망 ● 비상근무태세 유지
이와 더불어 보령시는 재난안전과를 중심으로 재난피해에 따른 상황별 매뉴얼을 통해 시의 재난사고가 남의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이라는 안전의식 속에서 발빠르고 효과적인 대처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재난안전과 이기혁 계장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재난안전 제로화를 실현하고자 준비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보령시는 유관기관과 체계적이고 꾸준한 재난대응 훈련을 주기적으로 해왔으며, 지방자치단체 중 재난대응 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난재해 대비에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자 막 : 보령시, 체계적 ● 주기적 훈련으로 재난 대비
2. 시민체감 행정서비스로 만족도 높인다.
보령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만족 지수를 높이기 위해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그 현장을 김홍민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보령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좌석을 가득 메운 이곳에는 뜨거운 여름 햇빛만큼이나 열기가 느껴집니다. 강사의 교육 하나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참석한 공직자들의 눈빛이 진지합니다.
보령시는 정규직을 비롯해 기간제 근로자 등 1200여명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6월 29일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자 막 : 29일,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 실시
<리포터> 지난달 제63회 충남도민체전을 성공적으로 끝마쳐 많은 시민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보령시 900여 공직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시정을 더욱 알차게 구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구소영 담당자 대천5동
평소에 다른 기관에서 주최하는 친절교육을 많이 들어봤는데요. 오늘 오신 강사님이 너무 말씀을 잘해주셔서 더 공감이 가고 앞으로 민원인들 상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인터뷰> 강일규 국장 보령시자치행정국
그동안 공무원들이 시민들께 친절하게 해야된다는 것이 어떤 의무적 사항으로 인식을 해오고 있었는데 오늘 강연을 듣고 나서 그런 의무감 보다는 우리가 시민들께 친절하게 하는 것이 곧 우리의 생활도 나 자신도 여유롭고 행복해질 수 있다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친절 전도사’로 통하는 (주)예라고 파트너 컨설턴트 허은아 대표를 초빙해 ‘매너가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허 대표는 이날 교육에서 “민원을 대하는 공직자가 갖춰야 할 것은 바로 매너”라며, “진심어린 매너와 친절은 고객을 감동시킨다”고 공직자의 자세 등을 교육했습니다.
자 막 : 전문강사 참여, 공직작 친절 교육
한편, 이번 친절교육은 시민고객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중심의 열린행정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3. 민선 5기 1주년 기자간담회
2011년 시정목표를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민선 5기 1주년 기자간담회가 지난 1일 보령시청 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자 막 : 7월 1일, 이시우시장 기자간담회 열려
<현장음> 이시우 시장 보령시청
기업유치와 이를 위한 기반조성은 취임 초부터 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한 정책이기도 합니다. 2013년까지 75만평에 총 4,100억원을 투자 7,6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650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되는등 선진그룹이 들어서게될 남부산단이 최근 충남도로부터 심의를 통과되었으며, 주포농공단지는 완공과 동시 서광기업등 3개 업체가 입주 순조로운 분양률을 보이고 있으며,
청소농공단지도 금년 10월 가동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편, 지난 달 21일에는 가마솥 중탕기로 유명한 (주)오쿠와 청소농공단지에 2015년까지 249억을 투자하는 MOU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번주 보령지역에서는 7월중 직원모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가 열렸으며,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 시행 등이 행해집니다. 주요단신입니다.
4. 7월중 직원 모임
자 막 : 7월, 직원모임 개인정보 ● 무선보안 교육 가져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하기 위한 개인정보 보호와 무선보안 공직자 교육이 지난 1일 시행됐습니다.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보령시청 7월 전체 직원 모임 후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KT의 최윤석 강사가 초빙되어 개인정보 보호법의 주요내용 이해, 개인정보 보호와 무선보안에 대한 중요성 인식, 사이버 침해에 대응하기 위한 개인PC 보호능력 향상 등의 세부 교육이 행해졌습니다.
5.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자 막 : 제 9회 건강항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열려
제9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가 6월 29일 세영부페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홍보 하고, 모유수유 실천사례에 의한 모유수유 저변확대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행됐으며, 생후 4개월 ~ 6개월의 모유수유아 30명과 가족 등이 참여해 최우수1명, 우수2명, 장려 3명 등이 시상이 행해졌습니다
6.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 시행
자 막 : 민원실,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 실시
보령시는 근무시간 내 시청방문이 어려운 바쁜 직장인,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는 근무시간 내 전화 또는 팩스 등을 활용, 야간민원을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연락해 야간민원 이용에 대해 안내하고 방문시간을 예약해 민원불편을 해소하는 제도입니다.
자막 : 야간 민원 사전예약, 보령시 고객만족실 041-930-3241
대상민원은 제증명, 여권, 자동차관련, 건축, 개발행위 민원으로 야간민원 사전예약이 접수되면 분야별 1명 이상 공무원이 해당민원을 처리하게 됩니다.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알리미 입니다.
<마무리 인사> 보령시와 한국중부발전은 6월 30일 보령시 옥마산 일대에 설비용량 20MW의 풍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신재생에너지분야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중부발전에서는 500억원을 투입해 옥마산과 봉화산 사이 경계능선에 설비용량 2MW급 풍력발전기 10기를 설치하게 됩니다.
7월 1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보령시가 태풍과 장마를 예방하는데 철저한 대비책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시민들에 대한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직자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추진하고 있는 민선 5기 1주년
기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무선 보안을 위한 공직자 교육과 모유수유 저변확대를
위한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민원 사전 예약제"를 시행합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인사> 안녕하십니까.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류지현입니다.
보령시 성주면사무소 직원과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가꾼 농장인 ‘사랑농장 감자 캐기 체험학습장’이 최근 감자 캐는 시기를 맞아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농촌체험 학습장으로 개방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7월 1주 비바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1. 보령시 태풍·장마 예방 만전
보령시가 장마에 따른 폭우와 태풍에 의한 각종 피해에 대해 철저한 대비책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태풍 곤파스에 의해 큰 피해를 입었던 보령시는 제5호 태풍 메아리에 대비해 긴급 대책회의 등을 갖는 등 예방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자 막 : 제 5호 태풍 메아리 예방 만전
특히 보령시는 이시우 시장을 중심으로 휴일동안에 전 행정력이 동원돼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한 가운데, 직원 비상연락망 정비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비상근무체계별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했습니다.
자 막 : 비상연락망 ● 비상근무태세 유지
이와 더불어 보령시는 재난안전과를 중심으로 재난피해에 따른 상황별 매뉴얼을 통해 시의 재난사고가 남의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이라는 안전의식 속에서 발빠르고 효과적인 대처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재난안전과 이기혁 계장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재난안전 제로화를 실현하고자 준비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보령시는 유관기관과 체계적이고 꾸준한 재난대응 훈련을 주기적으로 해왔으며, 지방자치단체 중 재난대응 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재난재해 대비에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자 막 : 보령시, 체계적 ● 주기적 훈련으로 재난 대비
2. 시민체감 행정서비스로 만족도 높인다.
보령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만족 지수를 높이기 위해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그 현장을 김홍민 리포터가 다녀왔습니다.
보령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좌석을 가득 메운 이곳에는 뜨거운 여름 햇빛만큼이나 열기가 느껴집니다. 강사의 교육 하나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참석한 공직자들의 눈빛이 진지합니다.
보령시는 정규직을 비롯해 기간제 근로자 등 1200여명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6월 29일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자 막 : 29일, 공직자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 실시
<리포터> 지난달 제63회 충남도민체전을 성공적으로 끝마쳐 많은 시민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보령시 900여 공직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뢰받는 행정,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시정을 더욱 알차게 구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구소영 담당자 대천5동
평소에 다른 기관에서 주최하는 친절교육을 많이 들어봤는데요. 오늘 오신 강사님이 너무 말씀을 잘해주셔서 더 공감이 가고 앞으로 민원인들 상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인터뷰> 강일규 국장 보령시자치행정국
그동안 공무원들이 시민들께 친절하게 해야된다는 것이 어떤 의무적 사항으로 인식을 해오고 있었는데 오늘 강연을 듣고 나서 그런 의무감 보다는 우리가 시민들께 친절하게 하는 것이 곧 우리의 생활도 나 자신도 여유롭고 행복해질 수 있다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친절 전도사’로 통하는 (주)예라고 파트너 컨설턴트 허은아 대표를 초빙해 ‘매너가 경쟁력이다’라는 주제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허 대표는 이날 교육에서 “민원을 대하는 공직자가 갖춰야 할 것은 바로 매너”라며, “진심어린 매너와 친절은 고객을 감동시킨다”고 공직자의 자세 등을 교육했습니다.
자 막 : 전문강사 참여, 공직작 친절 교육
한편, 이번 친절교육은 시민고객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중심의 열린행정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3. 민선 5기 1주년 기자간담회
2011년 시정목표를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민선 5기 1주년 기자간담회가 지난 1일 보령시청 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자 막 : 7월 1일, 이시우시장 기자간담회 열려
<현장음> 이시우 시장 보령시청
기업유치와 이를 위한 기반조성은 취임 초부터 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한 정책이기도 합니다. 2013년까지 75만평에 총 4,100억원을 투자 7,6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650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되는등 선진그룹이 들어서게될 남부산단이 최근 충남도로부터 심의를 통과되었으며, 주포농공단지는 완공과 동시 서광기업등 3개 업체가 입주 순조로운 분양률을 보이고 있으며,
청소농공단지도 금년 10월 가동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편, 지난 달 21일에는 가마솥 중탕기로 유명한 (주)오쿠와 청소농공단지에 2015년까지 249억을 투자하는 MOU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번주 보령지역에서는 7월중 직원모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가 열렸으며,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 시행 등이 행해집니다. 주요단신입니다.
4. 7월중 직원 모임
자 막 : 7월, 직원모임 개인정보 ● 무선보안 교육 가져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하기 위한 개인정보 보호와 무선보안 공직자 교육이 지난 1일 시행됐습니다.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보령시청 7월 전체 직원 모임 후 열린 이날 교육에서는 KT의 최윤석 강사가 초빙되어 개인정보 보호법의 주요내용 이해, 개인정보 보호와 무선보안에 대한 중요성 인식, 사이버 침해에 대응하기 위한 개인PC 보호능력 향상 등의 세부 교육이 행해졌습니다.
5.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자 막 : 제 9회 건강항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열려
제9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가 6월 29일 세영부페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홍보 하고, 모유수유 실천사례에 의한 모유수유 저변확대 계기를 마련하고자 시행됐으며, 생후 4개월 ~ 6개월의 모유수유아 30명과 가족 등이 참여해 최우수1명, 우수2명, 장려 3명 등이 시상이 행해졌습니다
6.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 시행
자 막 : 민원실,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 실시
보령시는 근무시간 내 시청방문이 어려운 바쁜 직장인,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야간 민원 사전예약제는 근무시간 내 전화 또는 팩스 등을 활용, 야간민원을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연락해 야간민원 이용에 대해 안내하고 방문시간을 예약해 민원불편을 해소하는 제도입니다.
자막 : 야간 민원 사전예약, 보령시 고객만족실 041-930-3241
대상민원은 제증명, 여권, 자동차관련, 건축, 개발행위 민원으로 야간민원 사전예약이 접수되면 분야별 1명 이상 공무원이 해당민원을 처리하게 됩니다.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알리미 입니다.
<마무리 인사> 보령시와 한국중부발전은 6월 30일 보령시 옥마산 일대에 설비용량 20MW의 풍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신재생에너지분야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중부발전에서는 500억원을 투입해 옥마산과 봉화산 사이 경계능선에 설비용량 2MW급 풍력발전기 10기를 설치하게 됩니다.
7월 1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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