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12월 24일)
  • · 등록일 : 2012-12-24
  • · 재생시간 : 00:10:00
  • · 조회수 : 2,244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47회/12. 24】

주요뉴스

- 농어촌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 신청접수를 받습니다.
- 보령시가 특허청이 선정한 브랜드경영을 잘하는 지자체로 선정됐습니다.
- 보령의 산업 및 농공단지 조성면적이 1,000㎡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 지역 민, 관 사회복지 기관 단체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 드림스타트센터가 2012 성과보고회 및 송년의 밤을 개최했습니다.
-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의 축제인 2012 보령문화예술인 대회가 열렸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임예원입니다.
보령시는 참전유공자의 참전명예수당 연령제한을 2013년 1월 1일부터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그동안의 65세 이상의 연령제한을 폐지하고 수당도 월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상향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시는 관련조례를 개정하고 내년도 추경에 예산을 편성할 예정입니다.

12월 다섯째 주 보령시 인터넷방송국 비바 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 접수

(ST) 보령시가 농어촌 지역의 주거환경개선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2013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를 접수합니다.

이번 사업은 주택개량사업, 빈집정비사업, 석면제로 청정보령가꾸기 사업 등 3대 사업이며

- 자 막 : 주거환경개선 3대 사업, 2013년 1월 말까지 신청 접수

주택개량사업은 주거전용면적 150m2 이하 신축으로 대출금액은 동당 최대 5천만원으로 연리 3%에 5년 거치 15년 상환조건입니다.

빈집정비 사업은 1년이상 거주하지 않고 방치 된 주택 및 건축물이 대상이며, 소유자가 직접철거하고 보상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동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석면제로 청정 보령 가꾸기 사업은 슬레이트지붕으로 된 건물을 철거하거나 지붕 개량시 폐기물 처리비용으로 동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합니다.

이번 사업 대상자는 2013년 1월말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접수를 받습니다.

#2. 보령시, 브랜드경영 최고 지자체

(ST) 보령시가 전국 234개 기초단체 중 특허청이 선정한 브랜드 경영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지자체로 선정됐습니다.

보령시가 머드를 활용해 브랜드 경영에 큰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1996년 머드팩을 시작으로 50여종의 머드 화장품을 개발하면서 처음으로 머드랑과 시오크 상표를 특허청에 등록하고 머드파우더 제조법, 보령산 머드 추출방법에 대해서도 특허를 등록했습니다.

- 자 막 : 특허청, 브랜드경영 최우수 지자체 보령시 선정

특히 머드를 이용한 머드도자기 출시해 냄비와 컵에 대해 디자인 등록을 마쳤고, 보령머드침대 제작을 위한 제작법을 국내 특허 출원 중이며 보령머드와 도형도 한국을 비롯해 해외 23개국에 상표 등록을 출원 중에 있습니다.

- 자 막 : 머드를 활용해 특허, 디자인등록, 상표 등록 등 지속적인 추진

이밖에도 2009년에 머드축제라는 브랜드를 중국에 수출했으며 2010년에는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인터뷰 : 김정수 계장 / 보령시 관광과
앞으로 보령머드에 관한 활발한 상표등록과 브랜드 경영으로 차별화와 지역 이미지 상승효과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머드 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가 포도를 재배하고 있는 남포 사현리의 ‘남포 사현포도’와 중국에서도 유명한 ‘남포 오석에 대해서도 지적 재산권을 확보했습니다.

- 자 막 : 브랜드화가 가능한 지역특산품 지리적 표시 단체표창 등록 추진

또한 보령김, 보령바지락, 보령오천 키조개에 대해 지리적 표시 단체표자 등록을 출원했으며 EM을 활용한 제배기술도 출원 중에 있습니다.

#3. 기업하기 좋은도시 보령시

(ST) 보령시가 28개의 유망기업을 유치하면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조성면적이 1,000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보령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청소면 일대 오쿠세계화단지에 오쿠와 10개 협력업체가 동반입주하고, 건설 중장비 생산기업인 두산인프로코어가 2016년까지 보령지역에 건설 중장비 성능시험장을 건설하는 체결식을 맺었습니다.

- 자 막 : 28개 기업유치, 1,878억 원 투자, 2,000여명 고용효과 창출

또한, 관창산업단지에는 유망철강회사인 영흥철강이 본사와 공장, 연구소등을 이전하는 입주 계약을 체결했고 자동차 부품기업인 S&S금속도 2017년까지 이전하는 투자유치를 체결해 관창산업단지의 미분양 해소와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관창산업단지와 7개 농공단지, 고정 국가산업단지 등 총 9개 조성면적이 978만㎡로 현재 조성하고 있는 선진산업단지와 영보산업단지가 조성될 경우 조성 면적이 1,000만㎡를 넘어서게 됩니다.

- 자 막 : 보령시, 산업•농공단지 조성면적 1천만㎡ 눈앞... 분양율 96%

주요단신

(ST) 이번 주 보령에서는 민관 사회복지 워크숍이 열렸으며, 드림스타트센터 성과보고회, 보령문화예술인 대회가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 민, 관 사회복지 워크숍

희망복지 보령을 위한 2012 민 • 관 사회복지 워크숍이 개최됐습니다.

- 자 막 : 2012 민 • 관 사회복지 워크숍 개최... 화합 및 사기진작

이날 워크숍은 지역사회복지 기관 • 단체 실무자, 보령시와 각 읍면동 복지담당 공무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 화합하고 사진 진작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강사를 초빙해 내 인생에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라는 특강도 이루어졌습니다.

# 드림스타트 성과보고회

보령시 드림스타트 센터가 성과보고회 및 드림가족 송년의 밤을 개최했습니다.

- 자 막 : 보령시 드림스타트, 1년간의 성과보고 및 송년의 밤 개최

이번 성과보고회는 드림아동과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기관이 함께 화합하고 복지에 대한 이해증진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작품 발표로 난타, 오카리나, 피아노, 태권도등 지난 1년간 드림아동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시간 진행됐습니다.

보령시 드림스타트는 보령의 5개 동지역 476명의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 언어, 학습등 5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동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보령문화예술인 대회

보령지역 문화예술인의 한마당 잔치인 2012년 보령문화예술인 대회가 세영뷔페에서 있었습니다.

- 자 막 : 2012 지역문화예술인 대회 개최... 화합의 장 마련

한국예총 보령지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행사는 지역의 46개 문화예술 기관단체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해를 돌아보고 내년도 지역문화 저변 확대 및 서로간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주요 프로그램으로 칸타빌레 공연, 색소폰연주, 가요 등 다체로운 이벤트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최근 강추위로 전력수요가 급상승하면서 전력수급 상황악화를 예방하기 위해 에너지 사용제한 준수여부 집중단속을 실시합니다.

조치사항으로는 공공기관은 난방온도가 18도 이하이며 민간 대형건물은 20도 이하이고 상가, 매장 등에서는 문을 연채 난방기 가동을 금지합니다.

단속은 2013년 1월 7일부터 2월 22일까지며 위반시 최대 300만원을 부과할 방침입니다.

12월 다섯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