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스마트 보령뉴스(10.29)
  • · 등록일 : 2015-10-29
  • · 재생시간 : 00:02:06
  • · 조회수 : 1,709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제목: 정부, 충남도와 협력
충남도지사 보령방문

(스탠딩) 보령시의 지역현안을 놓고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김동일 보령시장, 보령시민들 간의 소통의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자막 : 이소윤 아나운서

안희정 충남지사는 28일 보령시를 방문,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장과의 간담회, 도 차원의 보령시 발전 전략 설명,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보령 발전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자막 : 28일, 안희정 충남도지사 보령시 방문

안희정 충남지사는 보령시에 대한 발전을 위해 매력적인 관광·휴양도시 조성 , 살맛나는 농·어촌 건설, 사회간접자본 확충 등 3대 전략 17개 사업을 제시했습니다.
자막 : 보령시 발전 3대 전략 17개 사업 제시

또한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참석자들이 안 지사에게 홍보지구 역간척과 공군사격장 이전, 보령댐 인근 마을 발전 전략 수립·추진 등을 요청했습니다.

김동일 시장은 "안희정 충남지사 방문을 계기로 보령시가 충남의 중심이 되는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자막 : 김동일 시장, 보령시 충남중심도시 도약
한편, 김동일 시장은 최근 열린 가뭄극복 관계기관 대책회의에서 노후 상수도관 교체와 정수장 재시설을 환경부에 건의한 가운데, 지난 26일 열린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총회에서도 국가차원의 지원을 촉구했습니다.
자막 : 김동일 시장, 상수도관 교체・정수장 재시설 환경부에 건의
자막 :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총회에서도 국가차원 지원 촉구

주요내용은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보령시의 유수율이 55.3%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77억원에 이르는 상황에서, 낡은 상수도관을 교체할 경우 유수율이 85%로 향상돼 연간 4천9백만톤의 누수를 방지할 수 있다는 사항입니다.
자막 : 낡은 상수도관 교체할 경우, 연간 4천9백만 톤 누수 방지

이에 대해 이날 참석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정부차원에서도 대책이 필요한 현안으로, 국가차원에서 대책 마련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막 : 김무성 대표, 대책 필요한 사항... 국가차원에서 긍정적 검토

(스탠딩) 보령시는 민선 6기 들어 SOC 분야에 정부예산 확보를 집중적으로 시행하였는데요. 내년에도 정부예산이 기분 좋게 확보되길 소망해 봅니다.
관련사이트명 :  
보령소식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